본문 바로가기

[클린 공장] 로렉스 데이저스트 41mm 윔블던 슬레이트 로만 다이얼 126331 리뷰

비티워치 2024. 4. 18.

로렉스의 렢시계 제조사 중 2군데를 뽑으라면 단연컨데 vs와 clean공장입니다. 서브마리너와 데이저스트 등의 인기 모델은 물론이고 현행하는 다른 공장 들 중에 이 두 곳의 제조사의 퀄리티를 따라올 곳이 없습니다.

렢시계에 이제 입문하거나 이제 써치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vs가 좋냐 clean이 좋냐 아무래도 국 내외에서 많은 토론이 오고가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많이 헷갈리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보다는 조금 더 렢시계에 대해 많이 접하다보니 각 제조사의 장단점을 조금 더 딮하게 말씀 드리자면 클린의 최대 장점은 case 쉐이프가 가장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vsf도 최상급으로 잘 나왔지만, clean 공장에서 만드는 케이스 쉐이프는 vs보다 더 잘 나오고 핸즈 마감 또한 조금 더 우수하다고 생각듭니다.

기타적으로 불필요한 마감은 물론이고 광택까지 흠잡을 수 없는 곳이 없기 때문에 아주 젠(정품)과 비슷한 마감을 보여줍니다.

다이얼의 경우는 clean과 vsf 어디가 더 좋다고 얘기하기 힘들 정도로 막상막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때는 vsf가 글라스 선명도가 더 좋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시계 단가 자체는 아직도 clean 시계가 우위에 있고, 글라스 또한 개선했다고 하기 때문에 다이얼의 경우도 clean에 손을 들어주고싶네요!

브레이슬릿 및 버클은 아직까지도 마감 최고의 칭호를 유지 중인 AR의 제품이 가장 퀄리티가 좋으며, 클린과 VSF모두 버클은 자체 제작하여 콜라보식으로 시계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클린 혹은 VSF 두 공장 모두 시계가 퀄리티가 좋은 만큼 어느 쪽을 우선 순위를 두던 어떤 선택을 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CLEAN시계를 많이 취급합니다. 인지도 뿐만 아니라 사실 아무리 봐도 글라스 선명도의 차이가 극강으로 많이 차이나 보이지 않아서요...

아무튼 결론은 아무거나 국내에 재고가 있거나! 빨리 배송이 가능한 시계를 찾자! 입니다!

그럼 [클린 공장] 로렉스 데이저스트 41mm 윔블던 슬레이트 로만 다이얼 126331 상세 사진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클린 공장] 로렉스 데이저스트 41mm 윔블던 슬레이트 로만 다이얼 126331 스펙

무브먼트 : VR 3235 movement

케이스 : 904L 스테인리스스틸

밴드 : 904L 스테인리스스틸

베젤 : 904L 스테인리스스틸

용두 : 나사식

다이얼 : 슬레이트 로만

야광 : 슈퍼루미노바

글라스 : 사파이어크리스털

케이스백 : 솔리드백

케이스크기 : 약 41mm

두께 : 약 11.7mm

댓글